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캡슐 이해 (오목)
package com.newlecturegame;
public class Program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MenuView menuView=new MenuView(); //객체 생성
GameView gameView=new GameView();
RankView rankView=new RankView();
menuView.print(); //메인메뉴 화면 출력, print 선택하고 F3누르면 해당 프린트로 이동
int menu=menuView.input(); //메인메뉴에서 메뉴 선택
switch(menu)
{
case 1:
gameView.print(); //게임 선택시 게임화면 출력
break;
case 2:
break;
}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ackage com.newlecturegame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enuView 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1. 1인용");
System.out.println("2. 순위보기");
System.out.println("3. 종료하기");
System.out.print(">");
}
public int input() {
Scanner scan=new Scanner(System.in); //메뉴 입력
int menu=scan.nextInt();
return menu;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ackage com.newlecturegame;
public class GameView {
private OmokBoard board; // GameView 가 보드,상태바,겜메뉴를 포함하고 있다.
private StatusBar statusBar;
private GameMenu menu;
public GameView() { // 생성자 Ctrl+Space+Enter누르면 자동 생성
board = new OmokBoard(30,20); // 객체 생성,(오목 보드 크기 생성)
statusBar = new StatusBar();
menu = new GameMenu();
}
public void print() { // print 할거 모아놈
board.print(); // .print 빨간줄 클릭하면 함수 생성.
statusBar.print();
menu.print(); //게임화면 메뉴 프린트
switch(menu.input()) { //게임화면에서 메뉴 입력
case 1:
Omok omok=new Omok(); //오목 생성
omok.input();
board.put(omok); //보드에 오목을 둬야한다.
break;
case 2:
break;
case 3:
break;
default:
break;
}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ackage com.newlecturegame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GameMenu 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1>오목두기\n2>한수봐줘\n3>도움말");
}
public int input() {
/* MenuView menu=new MenuView(); 메뉴뷰에 있는 input가져올수있다.*/
System.out.print("선택 :");
Scanner scan=new Scanner(System.in); //게임화면에서 메뉴 입력
int menu=scan.nextInt();
return menu;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ackage com.newlecturegame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Omok {
private int x;
private int y;
private int type;
public void input(){
System.out.println("(x,y)를 입력해주세요.");
Scanner scan=new Scanner(System.in);
x=scan.nextInt();
y=scan.nextInt();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ackage com.newlecturegame;
public class OmokBoard {
private char [][] buf; //연산자가 들어갈수없다. 함수안에서만 연산자 가능
private int width; //너비
private int height; //높이
public OmokBoard(int width,int height){ //GameView에서 입력받는다.
this.width=width;
this.height=height;
int i,j;
buf=new char[height][width]; //세로,가로
for(i=0;i<height;i++){
for(j=0;j<width;j++){
buf[i][j]='┼';
}
}
}
public void print() { //바둑판 출력
int i,j;
for(i=0;i<height;i++){
for(j=0;j<width;j++){
System.out.printf("%c",buf[i][j]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public void put(Omok omok) { //GameView,board.put(omok);에서 빨간줄 클릭해서 생성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package com.newlecturegame;
public class RankView {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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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 com.newlecturegame;
public class StatusBar 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turn : KCH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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